반응형

파타야 송태우

파타야에서 살면서 알게 된 대략적인 송태우 경로입니다.. 제가 모르는 경로가 더 있을 수도 있습니다.

파타야 송태우 기본요금은 아직 10밧입니다.(2022년 3월 기준)

 

요금은 지불은 탑승한 뒤,하차 후 운전석으로 가서 지불하면 됩니다.

 

하차 하고 자 할때는 차 손잡이 위쪽이나 지붕 쪽에 있는 벨 버튼을 누루 면 차를 세워 줍니다. 다른 사람이 하는 거 보면 될듯...


파타야 송태우 대략 적인 루트

파타야 송태우 대략 적인 루트

구글 맵 같은 위치

https://www.google.co.th/maps/@12.929963,100.8908249,13.75z

 

송태우는 기본적으로 택시 개념이므로 흥정하거나 일반 루투에서 벗어나  변칙적으로 운행할 수도 있는 점을 기억 하세요

 

까만 점이나 (워킹 스트리트 바로 위쪽 4거리) , 다른 색깔의 점들은 송태우의 종점입니다. 보통 길가에 차를 대놓고 손님이 꽉 차거나 시간이 되면 기다렸다가 출발합니다. 

 

1 일방 통해 파타야 해변을 도는  루투입니다. 센트럴 백화점, 힐튼 , 홀리데이 인 ,하드락 호텔, 알카자, 티파니 쇼장등을 지나칩니다. 꼬란에 가기 위해선 (산호섬,대머리섬), 구글 맵을 보고 워킹 스트리트 입구에서 내려서 선착장 까지 걸어 들어가면 됩니다. (까만점 옆 해변쪽, 꺽이는 부분이 워킹 스트리트 입구)

 

2 워킹 쪽에서 나끄르아로 가는 루트입니다. 종점이 파타야 수산 시장입니다.(수산물 파는 곳)

 

3 워킹 쪽에서 좀티엔 해변으로 가는 루트입니다. 가는 도중 공항버스 정류장을 지나 칩니다.(빨간색 별)

 

4 파타야 끄랑 빅씨에서 파타야 해변을 도는 루트입니다.

 

5 워킹 쪽에서 스쿰빗 대로 쪽으로 운행하는 루투입니다. 여기는 정류장이 따로 없고 사거리위 사원 쪽에서 기다려야 합니다. 컴퓨터 상가  등을 지나칩니다.

 

6 파타야 돌고래 분수에서 파타야 버스 터미널로 운행하는 루투입니다. 버스 터미널에서 시내로 들어갈 때는 편의상 버스 터미널에 대기하고 있는 송태우를 탑니다.

 

7 스쿰빗을 운행하는 송태우 루투입니다. 촌부리 쪽에서 오는 송태우도 있고 나끄르아 수산시장에서 출발하는 송태우도 있습니다. 무려 사따힙까지 가는 송태우도 있습니다. 이곳은 완행 롯뚜(승합버스)가 운행하기도 합니다.

 

공항버스에서 오는 버스가 파타야 시내로 들어오는 길이기도 하며 파타야 초입 중간에서 한 번씩 세워줍니다(빨간색 사각형). 종점이 빨간 별입니다

 

이곳에서 송태우를 타면 파타야 관광지 수상시장이나 눙눅 빌리지, 황금 벽화 사원으로 갈 수 있습니다.  눙눅 빌리지에서는 송태우에서 내려서 4~5km까지 걸어가야 해서 시껍합니다.. 황금 벽화 사원은 수쿰빗에서 내려서 그 더위에 7~8Km 나 걸어간다는 게 불가능함 (언덕 지형)

 

8 테파짓 Rd. 순환 루투입니다. 화살표 끝 쪽에 테파짓 주말 야시장, 아웃렛, 할인 매장 테스코 로터스가 있습니다. 테파짓 야시장은 금 토 일에 저녁 6시 이후로 개장되며  많은 현지인 및 거주 외국인 우리나라 투어 관광객이 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파타야 워킹스트리트 입구
파타야 워킹 스트리트를 걸어 통과 해서 꼬란 가는 선착장에 갈수 있다.
파타야 부근 황금 벽화 불상

 

반응형

+ Recent posts